WWNN
리더메시지
내 인생 응원단장하수경 Founders Diamond ABO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10  12:54: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번 과테말라 비전트립에서 신선한 충격을 많이 받았습니다. 좋은 뜻을 따르고픈 마음에 합류했었는데, 함께하신 분들로 인해 오히려 제가 더 많이 배우고, 그 큰 사랑 속에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듯했습니다. 우리의 건강과 컨디션에 온 마음 쏟으시는 오영옥&김일두 리더님과 온몸으로 사랑과 헌신을 실천하시는 서정인 목사님의 은혜로운 말씀 속에서 모두 하나 되어 시간의 흐름도 잊은 채 넘치는 사랑 속에서 비전트립이 시작되었습니다.
덴버에 있는 국제 컴패션 본부 방문은 컴패션을 가슴으로 느끼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시작된 전 세계 어린이 양육 국제기구인 컴패션이 정직성과 진실성이 바탕이 된 시스템을 통해 제대로 된 후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얼마나 철저히 노력하는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인간 존중의 사랑과 그것을 실행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은 그렇게 열악한 환경인 과테말라에서도 놀랄 만큼 완벽하게 진행되고 있었고, 한치의 누락도 없이 모든 아이에게 맞춤으로 지원되고, 양육되고, 교육시스템이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그런 환경에서 성장한 아이들이 놀랍도록 훌륭히 성장한 모습을 보는 것은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이번 비전트립은 파워 오브 파이브의 실천 현장을 보는 목적이 컸습니다. 모두가 자원봉사자로 이루어진 교회 중심의 지역센터에서 파워 오브 파이브의 진행을 맡고 있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 분들의 열정, 사랑, 헌신에 정말 머리가 숙여졌습니다. 세상은 사명감을 가진 분들에 의해 변화됨을 배우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가정방문 가는 길 위의 가게들은 모두 철망을 치고 있을 만큼 살벌한 분위기였습니다.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위험 지역임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저희가 방문한 가정들은 벽에 리틀비츠 달력이 붙어있었고, 거기에 날짜를 표시하며 잘 챙겨 먹고 있었습니다. 위 가정들은 2주마다 센터에 먹은 봉지를 반납할 만큼 철저한 관리도 받고 있었습니다.
그분들은 방문을 간 저희에게 눈물을 훔치며 감사를 표했습니다.
아이가 얼굴이 깨끗해졌고 체중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있다고, 요즘은 뛸 수 있다고 하시며, 덕분에 아이들의 미래는 자신들과는 달라질 것 같다며 고마워하는 아이 엄마와 할머니의 모습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파워 오브 파이브와, 리틀비츠는 한 아이에게 생명을 선물할 뿐 아니라 그 가정이 희망과 감사로 회복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만 원의 기적을 몸소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컴패션과 파워 오브 파이브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이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선물하고, 건강과 양육, 교육을 통해 상상할 수 없는 기적 같은 삶의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비전트립에서 보았던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이 아직도 선합니다. 아이를 안고 있는 엄마들의 간절한 눈빛이 지금도 느껴집니다.
저는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일이 바로 이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열악한 삶 속에서 고통받던 한 생명이 변화하고, 존재감을 느끼며 당당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것, 그 이후에 그들이 받았던 사랑과 기회를 다른 어려운 사람들과 나누며 조금씩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 비전트립을 통해 파워 오브 파이브와 컴패션의 의미가 제게 새롭고 강렬하게 다가왔습니다. 다시 한번 새롭게 시작하는 힘을 준 이번 비전트립은 저에게도 컴패션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바른길 먼저 보여주시는 오영옥&김일두 리더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먼저 보여주셔서 따라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비전트립에 함께 하셨던 모든 분이 부족한 제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시는 스승이셨고, 함께한다는 것만으로도 감동이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0-10-10 솔선수범

 

< 저작권자 © WWN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WWNN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기사
1
우리의 사명(Mission)을 다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2
퀵스타가 새로 $60 million
3
2007 AKL Leadership Semonar in Sanya
4
2010년 3월 전국 GOM일정
5
2010 스프링랠리 스케치영상
6
FED 2009 영상스케치
7
Christmas Rally 2009
8
Spring Rally 2009_체조경기장(스케치영상)
9
FED 2008 영상 스케치
10
Christmas Rally 2008_영상 스케치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87-2 중앙서초프라자 309호  |  대표전화 : 02-3477-4271  |  팩스 : 02-3477-4275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초 라 00049  |  발행인 : 최지영  |  편집인 : 이용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용호  |  이메일 : wwnn@wwnn.co.kr
Copyright © 2007 WWNN. All rights reserved.